2021/08 12

패권의 비밀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585549 패권의 비밀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 패권의 향방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거울과도 같은 역작 !인류 역사를 장식한 숱한 문명과 그 문명을 주도했던 국가들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조건들은 무엇인가?역사학ㆍ book.naver.com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 패권의 향방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거울과도 같은 역작 ! 인류 역사를 장식한 숱한 문명과 그 문명을 주도했던 국가들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조건들은 무엇인가? 역사학ㆍ경제학ㆍ정치학 등 사회과학에서 언제나 관심의 중심에 있는 국가와 민족의 흥망성쇠 및 이를 뒷받침하는 경제성장 문제에 대해 필자 나름의 이론을 정리하여 출간한 『경제성장론』(Econo..

문화/책 2021.08.30

금융의 역사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207868 금융의 역사 금융의 역사를 문명이라는 거대한 주제와 함께 알아보다!세계적인 금융학자이자 존경받는 고고학자인 윌리엄 N. 괴츠만이 금융이라는 차갑고 딱딱한 주제를 한 편의 다큐영화처럼 흥미롭게 풀 book.naver.com 금융의 역사를 문명이라는 거대한 주제와 함께 알아보다! 세계적인 금융학자이자 존경받는 고고학자인 윌리엄 N. 괴츠만이 금융이라는 차갑고 딱딱한 주제를 한 편의 다큐영화처럼 흥미롭게 풀어놓은 『금융의 역사』. 저자는 금융이 인류사회를 물질적·사회적·지적으로 진보하게 한 가장 중요한 기술이며, 지난 5,000년의 역사가 이를 입증한다고 주장하면서 선사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

문화/책 2021.08.30

지정학의 힘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468349 지정학의 힘 한반도에는 지정학의 힘이 있다!지정학의 덫에 갇힐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지금 우리에겐 ‘한반도의 지정학’이 필요하다한반도의 운명을 결정한 것은 이념이 아닌 지정학이었다. 지리는 쉽 book.naver.com 한반도에는 지정학의 힘이 있다! 지정학의 덫에 갇힐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지금 우리에겐 ‘한반도의 지정학’이 필요하다 한반도의 운명을 결정한 것은 이념이 아닌 지정학이었다. 지리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강대국들의 욕망 또한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한반도가 지정학적 올가미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정학적 현실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 이제는..

문화/책 2021.08.30

한국의 시간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9007584 한국의 시간 “패권국 한국의 시대가 온다!”글로벌 경제 패권의 대이동 속에서 승자가 되는 길‘한국의 시간’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한국인의 가속 유전자로 제2차 대분기의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 book.naver.com “패권국 한국의 시대가 온다!” 글로벌 경제 패권의 대이동 속에서 승자가 되는 길 ‘한국의 시간’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한국인의 가속 유전자로 제2차 대분기의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 한국에겐 시간이 없다! 축의 전환, 글로벌 경제 패권의 대이동 속에서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은 무엇일까? 이 책은 대한민국 경제사의 굵직한 사건들을 돌아보며, 한강의 기적이 성공한 비밀..

문화/책 2021.08.30

패권의 대이동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677278 패권의 대이동 지금 우리는 작지만 ‘유능한’ 국가가 되어야 한다!패권의 역사에서 발견한 국가 대도약의 조건들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끌 국가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book.naver.com 지금 우리는 작지만 ‘유능한’ 국가가 되어야 한다! 패권의 역사에서 발견한 국가 대도약의 조건들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끌 국가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패권의 대이동』은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근현대 4대 패권국인 스페인과 네덜란드, 영국과 미국의 역사로 눈을 돌린다.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지식인들..

문화/책 2021.08.24

인구의 힘 _ 우리나라의 암울하면서도 어려운 미래가 보인다.

[출처] https://blog.naver.com/armada1588/222142982226 인구의 힘 _ 우리나라의 암울하면서도 어려운 미래가 보인다. 2019년,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이 0.92명을 기록했다. 2020년중에는 0.8명 이하로 떨어질 기세다. 이제 우... blog.naver.com 인구의 힘저자폴 몰런드출판미래의창발매2020.08.25. ​ 2019년,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이 0.92명을 기록했다. 2020년중에는 0.8명 이하로 떨어질 기세다. 이제 우리나라는 확실히 세계 최고이 저출산 국가로 접어 들었다. ​ 더 이상 우리나라 땅에서 아이들 울음 소리는 흔한 소리가 아닌게 된다. 이거레알 반박불가다. ​ ​ 이유를 두고 말이 많다. 어떤 부류는 이게 문제라는 인식부터 잘못된거라..

문화/책 2021.08.12

백년을 살아보니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882068 백년을 살아보니 사람은 성장하는 동안은 늙지 않는다!전대미문의 100세 시대를 맞아 우리는 설레고 기쁘기보다는 불안하고 허둥대기 바쁘다. 남은 인생을 어떤 인생관과 가치관을 갖고 살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book.naver.com 사람은 성장하는 동안은 늙지 않는다! 전대미문의 100세 시대를 맞아 우리는 설레고 기쁘기보다는 불안하고 허둥대기 바쁘다. 남은 인생을 어떤 인생관과 가치관을 갖고 살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왜 사는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이 행복인가. ‘겪어봐야 깨닫는다’고 하지만, 먼저 100세 인생을 산 이의 지혜를 빌린다면 앞으로의 삶이 조금 더 명확해지고..

문화/책 2021.08.09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97033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돈의 주도권을 잡으려면 돈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돈 공부만 28년,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수업과 최고의 투자법이 책은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 book.naver.com 돈의 주도권을 잡으려면 돈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 돈 공부만 28년,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수업과 최고의 투자법 이 책은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돈 공부만 28년 한 모든 노하우를 담아 경제 흐름과 부동산, 주식, 투자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 즉 돈의 흐름을 읽는 법을 담았다. 돈의 주도권을 잡기 위..

문화/책 2021.08.09

<부의 인문학> 리뷰 + 내용 요약

[출처] https://blog.naver.com/sokumnori/221826314842 리뷰 + 내용 요약 요즘엔 '부(Money)'나 '부자'에 관한 책이 워낙 많다보니 웬만해서는 관심이 가지 않... blog.naver.com 요즘엔 '부(Money)'나 '부자'에 관한 책이 워낙 많다보니 웬만해서는 관심이 가지 않는다. 은 그나마 다른책들에 비해 제목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호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손이 가지는 않았다. (손을 쉽게 내주지 않는 나란 독자ㅋㅋㅋㅋㅋ) ​ 그러다가 최근 재테크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리저리 추천책을 고르는 와중에 우연히 목차를 읽게 됐는데... 오! 목차만 보고도 책이 읽고싶어 못참겠다는 생각이 든 건 정말 오랜만이었다. 의 매력적인 목차 - 궁금해서 읽을..

문화/책 2021.08.09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47312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인간의 얼굴은 어떻게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가?얼굴의 외적 형태와 내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밝히는 얼굴 진화 연구의 결정판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유전학자 book.naver.com 인간의 얼굴은 어떻게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가? 얼굴의 외적 형태와 내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밝히는 얼굴 진화 연구의 결정판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유전학자이자 진화생물학자로서 35년 가까이 학자의 길을 걸어 온 애덤 윌킨스가 평생 간직해 온 얼굴에 대한 흥미와 진화적 관심을 결합해 인간 얼굴의 진화를 둘러싼 장대한 이야기를 ..

문화/책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