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9 6

백년을 살아보니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882068 백년을 살아보니 사람은 성장하는 동안은 늙지 않는다!전대미문의 100세 시대를 맞아 우리는 설레고 기쁘기보다는 불안하고 허둥대기 바쁘다. 남은 인생을 어떤 인생관과 가치관을 갖고 살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book.naver.com 사람은 성장하는 동안은 늙지 않는다! 전대미문의 100세 시대를 맞아 우리는 설레고 기쁘기보다는 불안하고 허둥대기 바쁘다. 남은 인생을 어떤 인생관과 가치관을 갖고 살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왜 사는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이 행복인가. ‘겪어봐야 깨닫는다’고 하지만, 먼저 100세 인생을 산 이의 지혜를 빌린다면 앞으로의 삶이 조금 더 명확해지고..

문화/책 2021.08.09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97033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돈의 주도권을 잡으려면 돈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돈 공부만 28년,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수업과 최고의 투자법이 책은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 book.naver.com 돈의 주도권을 잡으려면 돈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 돈 공부만 28년,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수업과 최고의 투자법 이 책은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돈 공부만 28년 한 모든 노하우를 담아 경제 흐름과 부동산, 주식, 투자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 즉 돈의 흐름을 읽는 법을 담았다. 돈의 주도권을 잡기 위..

문화/책 2021.08.09

<부의 인문학> 리뷰 + 내용 요약

[출처] https://blog.naver.com/sokumnori/221826314842 리뷰 + 내용 요약 요즘엔 '부(Money)'나 '부자'에 관한 책이 워낙 많다보니 웬만해서는 관심이 가지 않... blog.naver.com 요즘엔 '부(Money)'나 '부자'에 관한 책이 워낙 많다보니 웬만해서는 관심이 가지 않는다. 은 그나마 다른책들에 비해 제목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호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손이 가지는 않았다. (손을 쉽게 내주지 않는 나란 독자ㅋㅋㅋㅋㅋ) ​ 그러다가 최근 재테크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리저리 추천책을 고르는 와중에 우연히 목차를 읽게 됐는데... 오! 목차만 보고도 책이 읽고싶어 못참겠다는 생각이 든 건 정말 오랜만이었다. 의 매력적인 목차 - 궁금해서 읽을..

문화/책 2021.08.09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47312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인간의 얼굴은 어떻게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가?얼굴의 외적 형태와 내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밝히는 얼굴 진화 연구의 결정판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유전학자 book.naver.com 인간의 얼굴은 어떻게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가? 얼굴의 외적 형태와 내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밝히는 얼굴 진화 연구의 결정판 『얼굴은 인간을 어떻게 진화시켰는가』. 유전학자이자 진화생물학자로서 35년 가까이 학자의 길을 걸어 온 애덤 윌킨스가 평생 간직해 온 얼굴에 대한 흥미와 진화적 관심을 결합해 인간 얼굴의 진화를 둘러싼 장대한 이야기를 ..

문화/책 2021.08.09

트리플 버블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936719 트리플 버블 최악의 버블 붕괴 그리고 기회2023년, 역사상 최악의 버블이 붕괴한다!21세기 자산시장은 거대 버블과 거대 붕괴가 반복하는 롤러코스터이다.물결을 타는 0.1%가 될 것인가, 물결을 거스르는 99.9% book.naver.com 최악의 버블 붕괴 그리고 기회 2023년, 역사상 최악의 버블이 붕괴한다! 21세기 자산시장은 거대 버블과 거대 붕괴가 반복하는 롤러코스터이다. 물결을 타는 0.1%가 될 것인가, 물결을 거스르는 99.9%가 될 것인가? “최악의 버블 붕괴는 거대한 기회의 탄생이다!” “지금 자산시장에는 거대한 삼각파가 밀려오고 있다. 공급 측면에는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

문화/책 2021.08.09

금융투기의 역사

[출처]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589889 금융투기의 역사 세계적 언론과 금융계 인사들이 격찬한 화제의 책!거품 경제의 역사를 보면 패턴이 보이고 돈 벌 기회가 보인다!과거 역사를 보면 현재 주식 시장의 미래가 보인다!거품 경제의 역사를 보면 패 book.naver.com 세계적 언론과 금융계 인사들이 격찬한 화제의 책! 거품 경제의 역사를 보면 패턴이 보이고 돈 벌 기회가 보인다! 과거 역사를 보면 현재 주식 시장의 미래가 보인다! 거품 경제의 역사를 보면 패턴이 보이고 돈 벌 기회가 보인다. ?금융투기의 역사?는17세기 네덜란드 튤립투기에서 20세기 인터넷 버블까지 일확천금을 뒤쫓던 투기 이야기를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기록한 책이..

문화/책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