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4

금융으로 본 세계사

[출처]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467048 금융으로 본 세계사 [금융으로 본 세계사: 솔론의 개혁에서 글로벌 경제 위기까지]는 금융을 통해 세계사를 이해한 책이다. 시대별로 국가, 인물, 사건으로 나눠 금융을 중심으로 유쾌한 금융사를 들려준다. 또한 그 book.naver.com [금융으로 본 세계사: 솔론의 개혁에서 글로벌 경제 위기까지]는 금융을 통해 세계사를 이해한 책이다. 시대별로 국가, 인물, 사건으로 나눠 금융을 중심으로 유쾌한 금융사를 들려준다. 또한 그리스, 로마, 프랑크, 영국, 미국, 클로비스, 찰스 1세, 사우스시 거품, 서브프라임 위기 등을 일목요연하게 나열해 세계의 흥망성쇠를 그렸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천위루 ..

문화/책 2021.05.07

버블: 부의 대전환

[출처]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892315 버블: 부의 대전환 “당신은 기회와 위기를 판별하는 눈을 가졌는가?”《파이낸셜타임스》 선정 올해의 책300년 부의 대전환을 꿰뚫는 새로운 프레임워크지금은 버블인가, 아닌가? 현재 상황을 두고 개인 투자자 book.naver.com “당신은 기회와 위기를 판별하는 눈을 가졌는가?” 《파이낸셜타임스》 선정 올해의 책 300년 부의 대전환을 꿰뚫는 새로운 프레임워크 지금은 버블인가, 아닌가? 현재 상황을 두고 개인 투자자들은 물론 전문가들도 의견이 팽팽하게 맞선다. 급변하는 현재를 어떻게 해석하고 행동을 취해야 하는가? 거대한 전환점에 서 있는 우리는 이익을 얻는 사람이 될 것인가, 잃는 사람이 될 것인가? 이..

문화/책 2021.05.07

케이팝의 시대

[출처]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761097 케이팝의 시대 많은 사람들의 입에 케이팝이 오르내리고 있다. 이 케이팝이라는 용어는 ‘아이돌 댄스음악’이나 ‘주류 음악’의 다른 이름으로, 또는 한국 대중음악 전체를 가리키는 이름으로도 사용되고 book.naver.com 많은 사람들의 입에 케이팝이 오르내리고 있다. 이 케이팝이라는 용어는 ‘아이돌 댄스음악’이나 ‘주류 음악’의 다른 이름으로, 또는 한국 대중음악 전체를 가리키는 이름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케이팝에 대해 언급하는 사람의 숫자만큼이나 케이팝의 정의는 다양하다. 여기에 케이팝의 국제적인 인기(한류)가 더해지면서 케이팝은 명실상부 ‘한국의 국가대표 문화’와 비슷한 위치로 격상했다. 가수 싸이의 ..

문화/책 2021.05.07

아시아 시대는 케이팝처럼 온다

[출처]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356192 아시아 시대는 케이팝처럼 온다 풍부한 읽을거리, 거침없는 필체, 은근한 유머로 동아시아 전역의 근현대사를 종횡무진하는 지적 여정!자만심과 콤플렉스를 넘어 아시아를 바라보는 전혀 새로운 관점!개방성, 참여성, 자율성 book.naver.com 풍부한 읽을거리, 거침없는 필체, 은근한 유머로 동아시아 전역의 근현대사를 종횡무진하는 지적 여정! 자만심과 콤플렉스를 넘어 아시아를 바라보는 전혀 새로운 관점! 개방성, 참여성, 자율성을 바탕으로 거인들이 활약하는 새로운 민주주의 아시아 시대를 꿈꾼다! 이 책 『아시아 시대는 케이팝처럼 온다』는 오랫동안 기자 활동을 하며 닦은 취재와 분석 실력과 비교아시아학의 학문적..

문화/책 2021.05.07